오늘은 블로그 글 상위 등록을 위해, 최신 구글 SEO 최적화 전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튜토리얼 형식으로 따라만 하더라도 충분히 적용할 수 있도록 쉽게 구성을 했습니다.
그러니 끝까지 읽어보시고 하나씩 하나씩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최적화된 콘텐츠를 발행해서 열심히 쓴 글이 잘 발견될 수 있도록 해 보면 좋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1. 키워드 연구 시작해야 합니다.
1단계 : 주제 정하기
콘텐츠를 연구하기 위해 우선 해야 하는 것은 주제를 정하는 일입니다.
블로그의 주제를 명확하게 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글을 작성하기 전에 어떤 주제에 대해 쓸 것인지를 결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죠.
그래야 키워드도 나오는 것입니다. 주제를 찾는 것이 키워드 찾기의 출발점이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2단계 : 기본 키워드 목록 만들기
블로그 주제가 명확해졌다면, 대분류 키워드를 찾아 목록을 만들어야 합니다.
주제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단어나 짧은 문구를 몇 개 적어보세요.
예를 들어 "건강한 식습관"이나 "건강 식단", "영양소", "칼로리 계산" 등 같이 묶을 수 있는 단어들을 찾아보는 것입니다.
3단계 : 키워드 연구 도구 사용
블랙키위, 판다랭크, 구글 키워드 플래너, 등과 같은 키워드 연구 도구를 찾아 키워드를 분석하는 것입니다.
이 도구들에서 키워드의 검색량, 경쟁 정도, 관련 키워드 등을 보고, 5,000건 이상 검색되는 키워드를 찾아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경쟁강도가 낮다면 적극적으로 사용해야죠~
4단계 : 관련성 높은 키워드로 선정
아무리 좋은 키워드라도 서로 관련성이 적으면 최적화하는데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서로 연관이 될 수 있도록, 그 키워드들이 글 안에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잘 찾아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02. 콘텐츠 퀄리티 높이기
좋은 퀄리티의 글을 발행하기 위해서 아래의 글을 읽어보고 꼭 좋은 글을 발행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단계 : 목차 작성
구글은 전문적인 글의 형식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글을 발행할 때 목차를 정확히 사용하고 그 목차에 맞는 글을 적절하게 배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목차를 활용하여 흐름에 맞게 글을 사용하고, 서론, 본론, 결론의 기본적인 구조를 갖추어 글을 작성해 보세요
소제목을 활용하여 구분 지어 준다면, 독자들의 이해를 도울 뿐 아니라 구글 SEO에 최적화되어, 글이 검색될 확률을 높여 줍니다.
결국은 좋은 퀄리티의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2단계 : 글쓰기
키워드들을 제목, 소제목, 본문, 메타 태그 등에 자연스럽게 삽입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결국은 독자에게 유익한 글을 작성해야 합니다. 제공하는 정보가 정확하고 유용하다면, 글을 읽는 독자들은 페이지를 떠나지 않고 끝까지 글을 읽어 줄 것입니다.
그리고 독자들과 글 중간중간에 참여를 유도해 보세요
이 글이 맘에 들었다면, 댓글로 응원해 주세요. 라든가. 이해가 안 되신다면 처음부터 다시 한번 읽어 보세요라던가 하는 독자 유도형 글을 발행한다면, 훨씬 체류시간이 길어질 것입니다.
3단계 : 발행 전에는 꼭 최종 점검을 하세요
사용한 키워드들이 자연스러운지, SEO 설정이 적절한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메타 설명에 주요 키워드들이 잘 들어갔는지도 확인하는 것을 꼭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글을 자세히 읽어보고, 정보의 정확성, 논리적인 흐름, 설득력은 있는지 등을 꼭 점검하시기 바랍니다.
구글이 좋아하는 글은 전문적인 정보성 글을 참 좋아한답니다.
03. 온페이지 SEO 최적화
온페이지 SEO는 웹페이지가 검색 엔진 결과에서 높은 순위를 얻기 위해 페이지 내용을 최적화한다는 내용입니다.
1단계 : 사이트 속도와 모바일 최적화
온페이지 SEO 최적화를 위해서 페이지 로딩 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미지 최적화와 캐시 활용 등의 기술을 사용하여 속도를 최적화해야 합니다. 또한 요즘은 모바일 환경에서 글을 대부분 소비하기 때문에 모바일 환경에서 최적화가 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2단계 : URL 구조 최적화
백링크 URL이 들어간다면 URL은 간결하고 읽기 쉽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능한 한 키워드를 포함시키고, 구조를 명확하게 하여서 사용자와 검색 엔진 모두가 이해하기 쉽도록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서 "SEO 최적화 툴" 이란 글씨 안에 관련된 URL을 삽입하게 되는 거죠.
3단계 : 본문 내용과 키워드 배치
계속해서 이야기해 드리는 부분입니다. 키워드의 밀도를 잘 배치해야 합니다. 전체 텍스트 중 키워드가 차지하는 비율을 적절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2%의 키워드 밀도가 적당하다고 이야기하는 것이 정설입니다. 너무 많은 키워드 사용은 "키워드 스태핑"으로 간주되어 SEO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되기 때문에 관련되어 자연스럽게 통합하고, 주제에 관련이 깊은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최적화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블로그 글 상위 등록을 위한 최신 구글 SEO 최적화 전략 튜토리얼을 주제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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